프로젝트를 1차적으로 완성하고 실제 기기로 빌드를 돌려서 테스트하려는데 이게 웬걸
빌드가 안되는겁니다!!
엄청나게 많은 이슈가 있었지만 그 중 핵심이었던 몇가지를 가져왔어요
Bundle Identifier가 이미 다른 계정에 의해 사용 중
/Users/t2023-m0035/Desktop/todwoong/ToDwoong/ToDwoong.xcodeproj
Failed Registering Bundle Identifier:
The app identifier "com.yenny42.ToDwoong" cannot be registered
to your development team because it is not available.
Change your bundle identifier to a unique string to try again.
"com.yenny42.ToDwoong"라는 앱 식별자(Bundle Identifier)가 이미 다른 계정에 의해 사용 중이거나,
개발 팀 내에서 사용 가능한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
→ Bundle Identifier를 Todwoong.NBCAMP으로 변경하여 해결했어요
로깅 시스템을 초기화하는 데 실패
Logging Error: Failed to initialize logging system.
Log messages may be missing.
If this issue persists,
try setting IDEPreferLogStreaming=YES
in the active scheme actions environment variables.
로깅 시스템을 초기화하는 데 실패했다는 뜻입니다!
로깅 시스템은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실행 중 발생하는 이벤트, 오류, 기타 중요한 정보를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
이 메시지가 나타난다면, Xcode나 애플리케이션의 로깅 기능이 제대로 초기화되지 않았다는 거에요
에러 메세지에 적힌대로 스킴 환경 변수에 IDEPreferLogStreaming=YES를 설정해줍니다
Xcode가 로그 스트리밍을 선호하게 하여 로깅 시스템의 초기화 문제를 우회할 수 있게 해줘요
Product > Scheme > Edit Scheme... > Run > Arguments > 환경변수 > IDEPreferLogStreaming=YES
SnapKit-Dynamic.framework 파일을 찾을 수 없음
No such file or directory:
'/Users/t2023-m0035/Library/Developer/Xcode/DerivedData
/ToDwoong-fzsslfhusiarsjfrrmtoqoahhpfg/Build
/Products/Debug-iphoneos
/PackageFrameworks/SnapKit-Dynamic.framework/SnapKit-Dynamic'
https://github.com/apollographql/apollo-ios/issues/2108#issuecomment-1020799063
이거는 해당 이슈타래를 참고했어요
you should not use this unless you need a dynamically linked version of the library.
→ 필요없는건 지우고 좀 써라 .. 라는 뜻이네요
Snapkit 재설치 후 dynamic을 삭제하니 해결됐어요
(앱 빌드 시 문제가 전혀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)
앱이 해당하는 프레임워크를 찾을 수 없음
dyld[669]: Library not loaded: @rpath/TodwoongDesign.framework/TodwoongDesign
Referenced from: <--> /private/var/containers/Bundle/Application/4--/ToDwoong.app/ToDwoong
Reason: tried:
'/Users/t2023-m0035/Library/Developer/Xcode/DerivedData
/ToDwoong---/Build/Products/Debug-iphoneos
/PackageFrameworks/TodwoongDesign.framework/TodwoongDesign' (no such file),
'/private/preboot/Cryptexes/OS/Users/t2023-m0035/Library
/Developer/Xcode/DerivedData/ToDwoong---
/Build/Products/Debug-iphoneos/PackageFrameworks/TodwoongDesign.framework
/TodwoongDesign' (no such file),
'/private/var/containers/Bundle/Application/--
/ToDwoong.app/Frameworks/TodwoongDesign.framework/TodwoongDesign' (no such file),
'/Users/t2023-m0035/Library/Developer/Xcode/DerivedData
/ToDwoong---/Build/Products/Debug-iphoneos
/PackageFrameworks/TodwoongDesign.framework/TodwoongDesign' (no such file),
'/private/preboot/Cryptexes/OS/Users/t2023-m0035/Library/Developer
/Xcode/DerivedData/ToDwoong--
/Build/Products/Debug-iphoneos/PackageFrameworks
/TodwoongDesign.framework/TodwoongDesign' (no such file),
'/private/var/containers/Bundle/Application/--
/ToDwoong.app/Frameworks/TodwoongDesign.framework/TodwoongDesign' (no such file)
극 초반에 만들었던 프레임워크 파일을 프로젝트에 직접 추가해서 쓴 적이 있었는데요
아니 이게 왜 아직도 파일에 남아있었지… 지웠습니다
general에서 의존성연결된거도 싹 지웠는데 해결이 안되더군요
캐시 삭제, 프로젝트 클린, xcode 재시작
→ 그러나 아직도 안되는...
그러다 Do not Embed를 보게 되버렸어요
embed&sign으로 변경해주었습니다
(원래 이렇게 쓰는데 재설치하고 변경 까먹은듯 하네요)
→ 이걸로 해결했어요!
가장 메인이었던 이슈는 이정도 되네요!
사실 이걸 차례대로.. 중간중간 이상한것들 잡으며 고치다보니 앱 빌드 성공했습니다!
이제 배포만 하면 되겠어요 (김칫국.)
'iOS > Xcod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Xcode] Unable to boot the Simulator 에러 해결 (1) | 2024.02.07 |
---|---|
[Xcode] iOS 시뮬레이터 버전 변경/추가 (1) | 2024.02.07 |
[Xcode] UIKit으로 하는 CodeBase 프로젝트 초기 세팅 / AppDelegate와 SceneDelegate의 차이점 (1) | 2024.01.27 |
[xcode] theme 바꾸기 (0) | 2023.12.23 |
[xcode] 툴 폰트 변경하기 (w. JetBrains Mono font) (0) | 2023.12.19 |